골생아 박여사 골프일기

[골프성장일기] 골린이 아닌 골생아- 골프시작 2개월차

시소마미_박여사 2022. 8. 4. 15:34
반응형




골프할까말까 고민만 하다가 시작함


둘째가 어느정도 컸고 고민만하던 골프를 이제야 시작했어요.!
아직은 애기애기인 3살이지만 애 재우고 가던지 일찍 퇴근하면 후다닥 치고 가던
일주일에 5일씩은 부지런히 다니고 있어요!

골프시작
2022년 6월 1일 부터 시작함.


#골린이 #골생이 #골프일기 #골프성장일기 #골프배우기 #골프초보 #골프2개월차

처음 시작하고 6월 6일을 끼고 연휴도 있어서 신랑 찬스로 매일 다니다가 재미를 붙였어요~
저는 하루 가고 하루 쉬려고 했는데 신랑의 압박으로 매일 가게 되었어요.
그게 재미를 붙이게 될줄이야.
원래 이맘때는 재미를 느끼기 힘들다고 하던데 전 재미있더라구요.


집근처 실내 스크린 골프장인 GDR에 일년 등록/70회 레슨으로 등록 했어요
처음에는 일년치를 한번에 내려니 너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골프시작하기 전에 취미생활 가지고 싶어서 시작한 테니스는 주1회 14만원정도 주고 레슨 15분하고 볼머신으로 30분 치다 온거에 비하면 후월씬 싼 가격이었더라고요.
골프장은 내가 시간만 맞추면 매일도 갈수있더라고요.

테니스도 너무너무 재미있었는데 혼자만 실내에서 하다보니 확장성이 없달까?
그런 와중에 골프장을 낀 리조트를 갔는데 너~~ 무 좋아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안되겠다 나도 골프를 시작해야겠다 해서 바로 한달만에 등록했지요!
아 진작에 테니스말고 골프시작했으면 지금쯤 스크린도 갔을껀데 ㅋㅋㅋㅋㅋ
아쉽기도 한데 테니스도 너무 재미있었고 처음 배워본거라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하려고요!


레슨을 시작하면서 똑딱이도 하루정도만 하고 하프스윙으로 바로 넘어가면서 더 재미를 붙였으나
잘 하고 있다는 건 나의 착각이었다는걸 알게해준 시련이 찾아봤어요.
처음에는 오히려 레슨많이 안 받고 신랑의 코칭과 연습으로 프로님이 할때마다 칭찬해줬거든요.
근데 어느날부터인가 실력이 산으로 가는 느낌..ㅋㅋㅋ
(원래 실력이 있었던가... 하하)

원인은 옆에서의 지적들에 혼란이 오고 내가 하는 자세에 대한 의구심이 들면서
유투브를 보면 어줍짢게 따라하다가 이상하게 치면서 자세가 다 망가진것 같아요
그래서 다시 레슨을 주 2-3회로 받아보니 다시 성자아하는중이예요

어려운 골프
그래서 그 과정을 하루하루 새겨보면서 일기형식으로 블로그에 기록해보려고요!

골프시작 D+50 , 9회차/10회차 레슨 총 30분 받음
하프스윙 최고비거리 52




#하프스윙
왼쪽팔 팔로워할때 너무 뒤로 빼지말기(힘이들어가서 그런거니 힘빼기)
나의 가장큰 난제는 스피드업(속도를 빠르게 하라는데, 채를 내리 찍으라는데 난 왜 안 될까??)
자세 다리핀 상태로 엉덩이만 앉기



골프시작 D + 51, 혼자 연습하기
하프스윙, 최대 비거리 50



오른팔 백스윙할때 너무 손목을 많이 꺾는거 같다고 신랑이 이야기해줌
조금만 올리는 연습을 함
스피드 업 여전히 필요함
내가 터득한 방법 : 중심축에 힘을 주고 팔을 쭉 펴고 빨리 회전하는 방법
이렇게 했더니 왼쪽 팔 뒤로 빠지는건 많이 좋아짐

골프시작 D+52, 혼자 스스로 연습
하프스윙, 최고기록따위없음 언급하기싫음




백스윙 테이크 백할 때 왼쪽어깨는 조금 아래쪽으로 하고 너무 높이 올리지 않기
왼쪽 손목 많이 꺾지(돌리지) 않고 손등이 앞을 향하게 하기
내려올때 엉덩이 먼저 돌리면서 떨어뜨리기
(동료의 코칭으로 그렇게 해봤음,)
하지만 그렇게 해보니 공이 맞질 않음, 밸런스가 다 무너짐.

생각보다 안되고 몸이 자꾸 움직여서 더 팔로 치게 됨
연습 필요

골프시작 D+ 53, 11회차 레슨
하프스윙, 풀스윙의 탑(백스윙) 배움



전날 동료 코칭과 유투브를 보고 엉덩이를 돌리면서 연습했는데 안되더라 하고 프로님께 말씀드리니
그렇게 하지 마시라고 일단 하라는대로 하시는게 중요하다고
유투브는 참고만하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원래하던대로 자세 잡고 치니까 잘나왔어요
그래서 다음단계로 풀스윙 기초 백스윙으로 하프스윙보다 팔을 조금 더 올리는 자세를 배웠어요~
(원래 풀스윙을 8회차쯤 배우려고 했는데 ㅋㅋ내가 너무... 실력이 꼬꾸라져서 늦어짐)
그리고 속으로 백스윙할때 하나/둘/셋(임팩트, 때리기) 하면서 치라고 하셔서 그렇게 하니까 잘 되더라고요.!

골프시작 D+56, 오랜만에 스스로 연습
하프스윙, 풀스윙(탑만), 평균적으로 비거리 40~50 나감 , 최대거리 58, 많이 발전한게 스스로 느껴짐



이날 오랜만에 재미를 다시 느꼈어요
조금 알 것만 같은 느낌?
스피드업은 아직 좀 부족하긴 한데, 팔유지/몸통유지/중심축유지하면서 진행하니 조금씩 나아지는게 느껴졌어요.



골프시작 D + 57, 레슨 12회차/13회차 레슨
하프스윙, 풀스윙에서 백스윙 배움, 최대 비거리 67


레슨받기전 10분정도 연습하는데 오 잘나가는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으로 비거리도 60을 넘기고
볼스피드도 25~26을 넘기고 성장하셨다고 프로님이 칭찬해줬어요(원래 프로님이 칭찬 많이 해주시는 다정한 스타일)
다음에는 볼스피드 26, 비거리 70 넘기자고 했어요

백스윙 후 임팩트 하기전에 최대한 어드레스 자세까지 가져와서 힘빼고 채를 던지라고 매번 강조하시는데
그거를 못하고 있네요. 아직 저의 난제예요~
공이 내 앞에 있는 공이 아닌, 왼쪽에 있는 공을 맞춘다고 생각하고 치라니까 조금 더 잘 맞는 느낌도 들더라구요.





골프시작 D + 28,스스로 연습
하프스윙, 풀스윙, 최대비거리 63



이날은 오랜만에 채가 잘 안 맞는 느낌이랄까?
한번 그러니 중심도 잃어버리고 공도 계속 오른쪽 방향으로 나가고
그래서 다시 중심축을 잡고 치니까 60정도까지 다시 나가기 시작했어요
그래도 그전에 잘 맞는다는 그런 느낌이 아니더라고요.
연습장에 있는 하우스채가 손잡이 부분이 좀 상태가 별로였는데 빨리 제 채를 사용해서 치고 싶다는 욕심이 처음으로 들더라고요.
주문해뒀는데 8월 8일이후에 순차배송이라고..
어여 받고싶군요.



앞으로도 골린이 골프성장일기 계속 될테니 지켜봐주세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