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생아 박여사 골프일기

골프 치다가 갈비뼈, 등 통증, 흉통, 가슴답답함(feat. 동탄 뿌리정형외과)

시소마미_박여사 2022. 9. 2. 18:00
반응형




골프치다가 갈비뼈와 등 통증으로 고생하다

 

 

흑 골프를 치다보니 진짜 별일이 다있군
지난주 화요일 골프치다가 갈비뼈쪽이 아파서 아차싶긴 했는데
그 뒤로 등쪽도 아프더라고요

근육통이겠지 싶어서 ..몇일 쉬면 나을줄 알았습니다.

일주일이면 될줄 알고 골프도 홀딩 안시켜뒀는데요..

일주일이 지났는데 오히려 더 힘든거예요

"아 엄청 아파서 힘들다"이게 아니고 숨을 쉬는게 불편하고 흉통도 느껴지고 가만히 있으면 괜찮은데 팔을 들거나 몸을 움직일 때 아프더라고요.

 

#골프후유증  #골프갈비뼈 #등통증 #흉통 #가슴답답함 #골프부상 #갈비뼈금

갈비뼈가 금이 간건지, 부러진건지 싶었는데 엄청 아픈게 아니라 그건 아니겠지 싶었지만 시간이 지나도 낫질 않자 슬쩍 겁나긴 했어요

등쪽에 파스도 붙였고, 근이완제와 진통소염제 비상약으로 있던걸 챙겨먹어도 낫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추석 다음주까지는 골프 연기 신청을 해두었어요

 

아픈것도 둘째치고 골프를 못치는게 너무나 속상하네요 ㅠ

 

 

 

동탄 뿌리정형외과 방문으로 X-ray 찍다

 

 

동네에 새로생긴 정형외과가 엄청 크게 생겨서 신랑도 허리디스크로한번 가보고 , 어머님도 종종 들려서 물리치료 받고 오시더라고요. 새로 생겨서인지 깔끔하고 쾌적하더라고요.

공간이 상당히 넓어요 의사선생님은 한명인데 엄청 넓더라고요.

물리치료실, X-ray실 따로 구비되어있고 간호사분도 엄청 친절하셨어요.

 

 

 

 

 

 

진료시간 
월, 목 9:00~20:00(야간진료)
화,수,금 09:00~19:00
점심시간 13:00~14:00
토요일 09:00~14:00(점심시간 없음)
일요일/공휴일 휴무

 

 

저는 목요일에 방문하였고 야간 진료로 가능했어요

 

 

 

 

 

 

숨쉬기가 불편하고 아픈걸 그대로 두면 안될것 같아서 아픈지 한 9일 되어가서 병원을 갔어요.

의사선생님이 등쪽을 몇군데 누르시더니 아프냐고 물어보셨는데 아프지 않았고, 뼈가 부러진것 같지는 않지만 확인이 필요하니 X-ray를 찍어보자더라구요.

사실 금이 갔다고 해도 치료방법이 크게 다르진 않지만 기간이 달라진다고 하셨어요

X-ray를 찍고보니 다행히 뼈가 금이 가진 않았고 제증상으로 보니 뼈와 뼈사이 연골에 손상이 간것 같다고 했어요.

움직이지 말고 아픈자세 취하지 말라고 했는데..무식한게 죄라고, 저는 스트레칭 한답시고 더 움직이고 .. 아이도 안고 에버랜드를 하루종일 돌아다니고.

그래서 일주일이 지나도 낫지 않고 주말 지나고 더 심해진것 같아요

숨쉬는것도 힘들길래 일부러 깊은 숨 들숨 날숨 쉬면서 자극을 줬는데 그러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숨도 얕게쉬고 최대한 자극주지말라고 하시고 좀 나았다고 생각이 들면 그때 조금씩 스트레칭해주라고 하더라고요 ㅠㅠ

무식했어요.

 

근데 사실 아파도 아이가 안아달라고 하고.. 아이 씻기고 하다보면서 움직이지 않을수가 없어요 ㅠ

 

 

 

 

 

회사에 본인의료비 청구하려고 ㅣ진료비영수증을 요청했더니 이렇게 L파일에 넣어주시는데 사소하지만 조금 대접 받는 기분이더라고요.

처음방문한 #동탄뿌리정형외과 #동탄정형외과 추천이요

나오면서 친절함을 받고 바로 사진찍어서 포스팅 하고있어요

 

 

 

 

 

 

 

처방 받은 약은 아주록손정/아나모틴정/엑손정

이게 근이완제, 소염진통제,위장도와주는약 이렇게 구성되어있더라고요

일주일치 처방 받았고 술은 안된대요.ㅠㅠㅠ

 

(아, 술을 마셔서 염증이 더 안나았나?ㅠㅠ)

 

 

 

 

 

헬리코박터균에 이어서 또.. 정형외과까지 ..

올한해 병원 수도 없이 방문하네요 ㅠㅠㅠ

 

암튼 어여 나아서 다시 골프치는 그날까지...

힝...

골프치고싶다 다시치면 다 까먹는건 아닌지모르겠네요 ㅠㅠ

 

골프치다가 다쳐놓고 또 골프이야기를 하다니 조금 미련스럽긴 한데.

다음부터는 더 조심하면서 가능할것 같네요

무리하지 않으면서 치기!!

그래서 당분간 골프일기는 .. 없겠어요 ㅠ아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