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생아 박여사 골프일기

[골프성장일기] 골린이 풀스윙 배우는 중

시소마미_박여사 2022. 8. 5. 14:58
반응형




골린이 골프성장일기


우리프로님이 가장 많이 해주는 말

많이 성장하셨어요!!!!

 

그말이 왜케 좋은지 ㅋㅋ

 

사실 회사입사하고는 뭔가 나를 위해 배우는게 없는 느낌이었다

매일 똑같은 루틴...원치 않은 배움??

 

학생일때가 좋은게 배울게 많다는거지~

그리고 내가 선택한 걸 배운다는게 얼마나 재미있는지 요즘 느낀다

테니스도 그랬는데 골프는 자주치니 더 좋다

성장하는 느낌이 재미있어서 더 재미를 느끼나보다 ㅎㅎ

 

 

 

#골프레슨2달차 #골프레슨3달차 #골프시작한지두달 #골프시작9주 #골프구력9주 #하프스윙 #풀스윙배우기 #피니시동작 #워킹맘의취미 #골프취미 #골프치는아줌마 #몸치가배우는골프









골프시작 D + 61, 14회차 레슨
풀스윙 피니시 자세 배움, 볼스피드 28, 최대비거리 65



풀스윙 피니쉬 동작을 배웠던 날이다.
플스윙 레슨 3번째 날!
처음엔 백스윙할때 두단계를 이전레슨에서 나눠서 배웠고 이번엔 풀스윙 피니쉬 자세를 배웠어요~
피니시자세는
명치를 활짝 열면서 가슴을 돌리고 오른발은 발바닥이 보이게 들어올리기!
피니시 동작을 취한 상태로 하나/둘/셋 세고 내리기!

오늘의 나의 문제점 지적 사항

<백스윙시 오른팔이 너무 몸쪽에 붙어있다>
백스윙시 오른팔 간격을 좀 더 넓히고 왼쪽 어깨만 사용해서(팔을 쓰지말고) 백스윙한다고 생각하고 명치를 오른쪽을 보게 돌리고 왼쪽 어깨를 오른발 위에 둔다고 생각하면서 자세를 취하라고 하셨어요!

내가 정말 안되는 스피드업!!!
골프채를 던지라는데 , 골프채를 찍으라는데, 안되는걸 우째요
(그래도 많이 좋아짐)
언젠가는 좋아질거라 믿으면서 연습하고 있어요!

"하다보면 되겠지" "급할거 없다" "이정도만해도 많이늘었다" 라고 마인드 컨트롤 하면서 하고 있어요~

욕심을 내면 낼수록 힘을 쓰게되고 자세만 엉망이 되는걸 느꼈거든요~




GDR 어플에는 AI 코칭을 신청할수가 있는데 , AI 코칭을 신청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문제점은 가장 기본이 되는 "어드레스"예요.
하체가 너무 굽어있다고 많이 나오는데, 나름 코치님이 자주 이야기해서 신경쓰면서 한다고 생각해도 잘 안 고쳐졌나봐요!
무릎이 너무 앞으로 나오지 않게 많이~~ 신경쓰면서 해봐야겠어요!





처음배운 피니시 자세~ 드디어 풀스윙을 배우다니...
언젠가는 좋아지겠지!!ㅎㅎㅎ
이제 시작인데 이정도에 만족해야지 너무 잘했으면 내가 골프선수를 했지요!
즐길만큼만 즐겁게 배우자!!ㅋㅋ


골프시작 D + 62, 혼자 연습하기
속도 올리기, 임팩트시 힘빼고 던지기 연습, 최대비거리 67, 볼스피드 28




어드레스 자세의 지적질은 AI가 계속 이야기해주네요~ 이런이런!
교정하고 신경쓰면서 해야하는데 습관이라는게 무서운게 많이 신경못 쓰고 하고 있어요~

임팩트가 좋아진건 나도 느껴지는데, 정말 속도가 안 오르는지.
이날은 힘풀고 채던지는걸 연습했어요!

백스윙을 많이 올리던, 조금만 올리던 스피드 차이가 없다는건 ... 분명히 문제가 있는거겠죠?하하하하
그래서 풀스윙말고 하프스윙에서 던지고 속도올리는걸 연습하다가 풀스윙 자세로 하면 확실히 좋아지긴 하더라고요~

이날은 뭔가 크게 발전이 없었던 것 같은 날이였어요
(이런날은 재미가 없긴하죠~그래도 조금씩 조금씩 연습량이 쌓이다보면 좋아지겠죠?)

골프시작 D + 63, 혼자연습하기
스피드업 연습, 어드레스 자세 연습, 최고 볼스피드 30, 최대 거리 72



진짜진짜 얻어걸린 최대 비거리 72, 볼스피드 30 우왕!!!!! 신난다!! 그래 이런 맛이지요~~
얻어걸린거지만 그래도 좋네요~
자세를 다시보니 개판이지만.... 그래도 저런 숫자를 본게 좋더라는요~

일단 이날은 어드레스 자세 제대로 하려고 노력했고 팔에 힘빼면서 채를 던지는거 하려고 노력함
스피드업은 하프스윙 자세에서 올려보려고 노력함
그래서인지 이젠 평균적으로 비거리가 50~60으로 꾸준히 잘 넘어서 기쁘더라구요
노력은 역시... 실망 시키지 않음요~~(노력파랍니다)



골프시작 D+ 66 ,15회차레슨
손목을 그대로 가져와 던지기!! , 최대 비거리 70, 볼스피드 29



오늘의 나의 문제점 지적 사항
<피니쉬 자세로 갈 때 왼쪽으로 몸이 돌아가면서 움직인다>
중심축에 힘을 주면서 볼을 맞출때까지는 움직이지 않기.



스피드업을 위해서
백스윙 후 다운 스윙할때 손목 그대로 가져와서 던져야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너무 빨리 던져버려서.. 정작 힘을 줄곳에서 덜 주게 되서 .. 그렇다고 하네요..
단, 궤도는 아주 좋다고 하고 스피드 업하는걸 연습해보기로 했어요!



어드레스 자세는 고친다고 생각했는데 여전히.. 이런 지적 사항이 나오네요
AI는 정확하니 맞겠죠?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