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생아 박여사 골프일기

골린이 5개월차 초보 첫 라운딩 준비- 아이언 드라이버 다음 배우는 클럽은? SW (샌드 웨지) 어프로치 드디어 배움

시소마미_박여사 2022. 10. 26. 09:20
반응형




샌드 웨지 어프로치 첫 레슨 내용 !!!





갑자기 11월 중순 첫 라운딩이 잡히면서 드라이버와 아이언 7밖에 못 치는 저는 발등에 불이 떨어졌어요!
너무 부담되서 안간다고도 했지만 팀원들이랑 가는건데 모두들 이렇게 계기가 있어서 한다고 ..

대신 노캐디로 부담없이 치고 오자고 하셔서 덜컥 예약까지 되었는데 골프 룰도 모르고 ㅋㅋㅋㅋㅋㅋㅋ
퍼터도 못 치고 큰일입니다!









그래서 어제 레슨가서 프로님께 말씀드리니 그럼 이제는 자세교정보다는 다른 클럽들 사용과 전반적인 룰에 대해서 해보자고 하셨고 혹시 몰라 가져간 샌드 웨지에 대해 배웠어요


아이언 6
아이언 7
아이언 8
아이언 9
피칭 웨지 PW
어프로치 웨지 AW
샌드 웨지 SW

순으로 거리가 10씩 나면 된다고 했어요!
안그래도 어제 클럽 골프채별 거리에 대해 포스팅 했는데 딱 저에 맞게 설명해주셔서 더 이해가 쉬웠어요



일단 제가 치는 아이언7 로 평균 80이 나오니까 그 기준으로

아이언 6 90
아이언 7 80
아이언 8 70
아이언 9 60
피칭 웨지 PW 50
어프로치 웨지 AW 40
샌드 웨지 SW 30

이렇게 나와야한다더라구요!

그리고 샌드웨지를 잡고 풀스윙으로 쳐보라고 하셨고
샌드웨지 자세는
스탠스 조금 더 좁게
공에 조금 더 가깝게 서기
공이 아이언7보단 오른발에 가깝게!

이렇게 알려주셨고 아이언7 치듯이 쳐보니 50이 나오더라구여!
그렇다면 역으로 거리를 계산해보면


아이언 6 110
아이언 7 100
아이언 8 90
아이언 9 80
피칭 웨지 PW 70
어프로치 웨지 AW 60
샌드 웨지 SW 50

이렇게 역으로 계산해보면 아이언 7 이 100이 나와야 한다고 해요! 그렇다면 7칠때 뭔가의 교정이 필요하고 클럽별로 평균 거리 데이터를 쌓아보자고 하셨어요!
그래서 다음번에는 클럽 다 가져오라고 하셔서 뭔가 더 두근두근한답니다



아이언과 드라이버만 배워도 재미있었는데 샌드웨지로 10미터 20미터 30미터 40미터 50미터까지 거리 맞춰서 연습 하라고 해서 그렇게 했더니 너무 재미진거예요!!


이번주 진짜 풀로 레슨 다 잡아뒀어요 신나신나








아니 프로 바꿨다고 진짜 2주만에 골프가 이렇게 더 재미날수 있나요???
그 전 프로님도 물론 괜찮으셨지만 확실히 지금 프로밈이 열정도 있고 자기일에 대한 프라이드도 있으신거 같아서 한번 레슨 받으면 얻는게 참 많아요!!!


그리고 라운딩 잡혔다고 말씀드리니 정말 레슨 내용이 조금 달라지더라구요
일단 전반적인 걸 다 보고 하나씩 자세 교정하자고 하셔서~ 당분간 더 재미날거 같네요



피니쉬 자세에 너무 앞으로 튀어나갈거 같지만
거리는 계속 안나오지만 그래도 칠때 느낌 많은 많이 달라졌다

탑볼 치는 것도 많이 줄었고!!





그리고 드라이버는 엉망이라 프로님이 다른분 가르치시다가 제가 연습하는거 보고 일단 아이언7을 자세 대로 치시라고 드라이버는 친다고 실력이 늘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신랑이랑 오랜만에 갔는데 신랑이 생각보다 잘친다고 ㅋㅋㅋㅋㅋㅋ 칭찬해줌
그리고나의 골프에 대한 열정에 골프선수할거냐고 적당히 하라고 ㅋㅋㅋㅋㅋㅋㅋ

재미난걸 어떻게해
근데 이 흥미를 라운딩가면 다들 더 재미나다고하는데 못쳐서 스트레스 받을까 걱정이예요 ㅠㅠ


드라이버로 130 날려버리고 싶다 ㅠㅠㅠ




반응형